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허가 완료!! (애드고시 통과를 위한 팁)

by 유학 일기 2022. 6. 25.

개요

 

한 달여간 이어진 꾸준한 블로그로 드디어 애드센스에서의 광고 승인이 떨어졌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블로거분들을 위하여 애드센스 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라고도 하기도 하고 그만큼 어렵다는데 저는 참고로 1차는 실패했고 재수하여 2차 만에 합격했습니다.

 

 

첫 개설일 & 첫 글

 

 2022년 4월 3일에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주제는 나의 유학 생활 이야기와 K-POP 소식을 전달하고 음반을 리뷰해보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첫 글은 5월 24일이였습니다. Google Adsense를 시작해보자 하여 바로 신청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첫 번째 거절

 

 그리고 제 기억이 맞다면 글을 한 5개 정도 썼을 때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그 후에도 1일 1포스팅에서 많으면 2개 3개까지 꾸준히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애드센스의 정책에 의하면 검토는 최소 몇 시간부터 최대 2주 걸린다고 합니다. 블로그 검색해보니 대부분이 2주가 되는 날짜에 검토가 완료 후 메일이 오셨다고 합니다. 저도 신청 후 2주가 지난 날짜에 검토가 끝났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저의 결과는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6월 9일에 왔습니다. 사유는 "가치가 별로 없다"와 "링크가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글의 개수는 30개 정도였습니다. 주제는 거의 다 K-POP과 스타들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이유

 

그렇지만 저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K-POP 정보글은 여러 매체에서 떠도는 사실 검증하고 재정리해서 한 번에 쉽게 볼 수 있게 해서 올렸던 것이라 당연히 겹치는 내용이 있을 수밖에 없고 K-POP 리뷰글의 유튜브 링크와 가사가 같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이것들이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허가를 받으신 분들도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진정으로 광고 게재가 거절된 사유가 무엇일까? 에 대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 예전 블로그 카테고리 중 하나인 '잡다한 리뷰'라는 카테고리가 글 하나 없이 비어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에 그 카테고리를 지웠습니다. 그 카테고리 하나를 지운 후에 바로 다시 구글에 재검토를 요청했습니다.

 

두 번째 시도 (부제: 무한 재검토 해결하기)

 

그리고 계속 1일 1포스팅을 유지하면서 2주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재검토 신청일로부터 2주가 지난 6월 23일에도 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때 깨달았습니다. 

아 내가 무한 재검토의 늪에 빠졌구나. 그래도 혹시 시차 때문일 수도 있고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24일까지는 기다렸지만 늦은 밤에도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바로 6월 24일 늦은 밤에 의견 보내기 항목을 클릭하여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바로 

 

짜잔! 이렇게 매일이 왔습니다.

 

처음 신청 후 약 한 달이 지난 시점이었고 글의 개수는 45개였습니다. 1일에 대략 1.5 포스팅을 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무한 검토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어로 직접 검토 요청을 보낸 지가 2주일이 넘었는데 아무런 결과가 없다. 다시 검토를 부탁한다."

 대충 영어로

I sent the reuqest more than 2 weeks ago, but still haven't received any result yet. Would you mind please checking my webiste again?" 이런 식으로 보냈던 것 같습니다.

 

 

 

여기는 제가 그동안 모든 포스팅에 지켜온 규칙입니다.

 

  1. 모든 글은 분량은 1000자 이상
  2. 모든 글에는 사진을 최대 2~3개 첨부하기 그렇지만 사진은 관련이 있어야 하면서 저작권 논란 소지가 없어야 함
  3. 포스팅에 일관성을 가진다. 포스팅 후 주제 선택을 일관적으로 해야 합니다. 다양한 주제는 허가를 받은 후에 해도 무탈합니다.
  4. 포스팅 후 바로 구글 서치 콘솔에 내 글 등록
  5. 정확한 정보만 쓰기. 중립적인 판단을 요구할 때는 최대한 내 감정 배제하기
  6. 글을 최대한 표준어만 사용하고 말의 어미는 '다'로 끝냈습니다.

 

 

마치는 글

 

정말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모두 이글이 애드고시를 통과하는데 작은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